호파농

영화 트루스 오어 데어 Truth or Dare, 2018 리얼 반전 후기: 블룸하우스의 아찔한 장난!? 트루스 오어 데어2 나오나? 본문

어제 밤에 본 영화

영화 트루스 오어 데어 Truth or Dare, 2018 리얼 반전 후기: 블룸하우스의 아찔한 장난!? 트루스 오어 데어2 나오나?

호빵파는농부 2020. 4. 22. 22:17
 
 
영화 트루스 오어 데어 를 만든 제작사는 내가 정말 좋아하는 블룸하우스 제작 영화이다. 
흔히 어떤 유명한 배우가 나오면 믿고 보는 드라마, 믿고 보는 영화라고 하지 않나? 
블룸하우스 제작이라고 영화 예고편에 나오면 일단 보고 싶은 마음이 50% 이상 생긴다. 그정도로 나에게는 블룸하우스 제작이 큰 영향을 미친다. 

 

 

 

 
영화 겟아웃, 그리고 업그레이드, 해피데스데이 등 소름끼치게 무서우며 긴장되는 영화들이 종종 있었다. 물론 반전도 마찬가지다!

 

 
이번 영화 트루스 오어 데어는 블룸하우스에서 제작한 영화 중 최고는 아니지만(나에게는) 그래도 꽤 신선한 소재의 영화였다고 볼 수 있다. 
 
 
트루스 오어 데어!? Truth or Dare!? 
영어를 엄청 잘 하는 편은 아니지만, 한글로 트루스 오어 데어라고 써있는걸 처음 봤을 때는 속으로 ‘무슨 말이야?’ 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 
직역하면, 진실 혹은 대담!
 
우리나라에서 약간 진실게임 같은 게임이다.(주로 술게임)
 
 
친구들끼리 혹은 동아리 모임, 신입생 환영회, 신입사원 연수 등에서 했던 기억이 난다. 
 
걸린 사람이 다른 사람으로부터 질문을 받고, 이에 대해 대답을 진실성 있게 대답하지 않으면 벌칙을 받는 것인데, 여기서는 어떤 특정 행동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다. 
 
 
영화는 주인공 올리비아가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멕시코로 떠나게 되고, 거기에서 술집에서 어울리다가 우연히 만난 멕시코 남자가 2차로 어느 성에 가자고 해서 거기에서 진실게임을 시작하면서 본격 스토리가 진행된다. 
 
그 멕시코 남자는 악령의 저주로부터 빠져나온 것이고, 올리비아 일행을 대신 저주에 빠뜨린 것이다!
 
처음에는 당연히!? 믿지 않았다.(나같아도 그럴듯)
그렇지만 친구들이 하나 둘씩 죽게 되어 이건 단순한 게임이 아님을 알게 된다. 
 
 
 
 
여기서!!
친구들의 표정이 확 바뀌면서 진실게임을 제안할 때 이 표정이 너무 무섭다....
연기를 다들 너무 잘하는듯.
특수분장을 한건가? 눈이 갑자기 커지고 입꼬리가 올라가고 그러는게 너무 무섭고 섬뜩하다. 여기에 BGM도 한 몫 해서 
보면.. 알 것이다.
 
혼자보면 정말 이 질문하는 순간 순간마다 무서울 것이다...(저주)
 
 
결말을 말해줘야하는데, 
아 이거 약간 반전이 있어서 
결말을 말해주기 좀 그렇네.
직접 보길 바란다. 
 
진짜 미리 말해주지 않은 것을 고맙게 생각할 것이다. 
뭐 엄청 잔인한 반전 그런건 아니니 무서운거 잘 못보는 사람도 결말까지 봐도 된다!!!!!!
 
 
러닝타임도 100분 정도이니 그렇게 긴 편도 아니고, 
물론 중간 중간 나오는 주인공 올리비아와 친구들의 약간 삼각관계? 사각관계? 가 그렇게 재미있고 흥미롭진 않다. 
 
전형적인 미국영화, B급 영화, 로맨스가 아주 적절하지 못하게 어우러지는데, 차라리 로맨스 비중을 좀 줄이고 게임이 진행되는 방식과 이들이 빠져나오는 방식에 대해 집중하고 자극적으로 다뤘으면 좋을뻔했다.
 
그 러브관계 때문인지 뒤로 갈 수록, 진실게임의 질문이 참신하지 못하고 약간은 억지스럽기도 했기 때문이다. 
 
 
 
그래도 초반에 내가 멕시코 여행을 가서, 저런 저주를 걸렸다면? 
내가 저런 저주에 걸리고 친구들이 저런 표정으로 나한테 질문을 한다면?이라고 생각하면  너무 무섭고... 두렵고 미쳐버릴 것 같기 때문에..
 
그런 공포감 조성과 공감대 형성하는 그런 부분은 확실히 블룸하우스 제작 영화라 인정할만 한 것 같다.
 
 
영화 트루스 오어 데어 는 아쉽게도 넷플릭스 한국 계정에는 아직 들어오지 않은 것 같다. 
 
그렇지만 케이블 채널이나 iptv 채널 중 OCN 과 같은 영화 채널을 통해서는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니면 iptv 영화 결제하기로 보면 볼 수 있다. 
 
 
아! 결말을 말 안하긴 했지만, 
결말을 보면,
 
후속편 트루스 오어 데어2 가 나올 것만 같다. 
(보면 무슨 말인지 알 수 있다.)
나오길 바란다.
 
 
후속편이 꼭 나와서 이 무지막지한 결말을 또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그리고 어떻게 더 흥미롭게 전개시킬 수 있는지 블룸하우스가 보여주길 바란다!!!
 
 
Truth or Dare! 
리얼후기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