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파농

넷플릭스 영화 리치 인 러브 Rich in Love, 2020 리얼후기: 재벌 2세의 리얼 인턴십 체험기! 본문

어제 밤에 본 영화

넷플릭스 영화 리치 인 러브 Rich in Love, 2020 리얼후기: 재벌 2세의 리얼 인턴십 체험기!

호빵파는농부 2020. 5. 6. 23:54
 
 
영화 리치 인 러브 는 제목대로 부자집 아들의 진정한 사랑과 우정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종종 화두로 떠오르는 것이 있으니 바로 대기업 재벌 2세들이다. 오늘만 해도 뉴스에서 삼성전자 부회장 이재용이 자신의 자식들에게 경영을 승계할 생각이 없다고 깜짝 발표를 하지 않았는가?
 
 
사실 좀 의외였다. 
내가 뭐 삼성전자와 관련된 사람도 아니고 대주주도 아니지만, 그래도 관심있게 지켜보는 기업 중 하나인데, 삼성전자 부회장이 갑자기 뜬금없이 대국민 사과를 하듯이 기자회견을 해서 사과를 하고, 고개를 세번 이상 숙이고, 그리고 자식들에게 경영권 승계를 하려는 생각이 없다고 공개발언을 하게 만들다니 말이다. 물론 속내가 있을 수 있고, 누군가의 압박에 의해 어쩔 수 없이 했을 수도 있고 정말 실제로 회사를 위하는 마음 100%로 그럴 수 있다. 하지만 뜬금 없었다.
 
 
이는 삼성전자 외에도 SK 그룹의 경우 최태원 회장에게 딸이 둘이 있다. 첫째 딸보다는 오히려 둘째 딸이 유명하지 않은가? 대기업 자녀인데도 불구하고, 게다가 딸인데, 의무 복무도 없는 우리나라에서 여자가 군인으로 자원하여 아덴만 파병까지 무사히 마치고 오다니.. 게다가 공부도 열심히 하고.. 정말 대단하다고 할 수 있다. 물론 그녀의 아빠는 대단한지 모르겠지만..
 
 
우리나라 상황에 빗대어 생각하다보니 영화 이야기가 아닌 다른 이야기로 새어버렸다. 어쨌든 영화 리치 인 러브 역시 마찬가지로 브라질 토마토 공장으로 부를 축적한 창립자의 아들이 본인의 신분을 속이고 인턴십에 참가도 하면서 진정한 사랑을 찾고 진정한 우정을 찾는 그런 내용이다. 브라질도 마찬가지로 재벌 2세에게 잘보이려는 꼰대 같은 임원들이 역시 있고, 돈 많은 사람과 연애하고 싶은 그런 빨대 꽂는 사람들 역시 동일하게 존재한다. 그리고 그 안에서 참된 사람을 찾게 되는 주인공이지만 본인이 사실 재벌 2세임을 알리면서 그녀는 떠나게 된다. 그것도 아마존으로..... 
 
 
영화 리치 인 러브 결말을 미리 말하면 재미가 없지만, 결론은 해피엔딩이다. 
주인공은 엄청난 인재였던 것이다. 토마토 농장으로 대박을 치면서 아버지로부터도 인정을 받고, 떠났던 연인도 돌아오고..
 
 
사실 인과관계가 딱딱 떨어지지도 않고 긴장이 되는 영화도 아니고 엄청난 감동도 있지 않다. 감동은 생기려다가도 뜻밖의 전개와 부족한 연출력으로 사라져 버린다.
 
 
하지만 이런 영화를 보면서 우리나라 재벌 2세들에도 관심이 생겼고, 대부분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방식으로 가문과 기업 승계가 이뤄지겠지만 정말 대단한 자식들도 있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된다. 
 
 
부디 좋은 기업들이 건강하게 그리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꾸준히 하면서 우리나라의 발전에 이바지를 하고 대한민국을 이번 코로나 사태에서 잘 대처해서 유명해진 것처럼 좋은 이미지를 널리 알려주길 바란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이기 때문에 넷플릭스에서 영화 리치 인 러브를 바로 감상할 수 있다!
 
 
영화 리치 인 러브 리얼후기 솔직리뷰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