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파농

쇼미더머니9 1회 재방송 : 스윙스를 포함한 참가자와 합격자 그리고 프로듀서까지! 맥주각이다! 본문

예능 프로그램으로 기분전환 대리만족

쇼미더머니9 1회 재방송 : 스윙스를 포함한 참가자와 합격자 그리고 프로듀서까지! 맥주각이다!

호빵파는농부 2020. 10. 18. 23:59

잊고 있었던 쇼미더머니9이 시작되었다! 쇼미더머니는 1부터 아주 재밌게 즐겨보고 있었다. 물론 어떤 시즌은 보다가 말았던 시즌도 있었다. 모든 시즌이 다 재밌었던 것은 아니고 너무 화제를 과하게 끌었거나 흥미요소가 좀 부족했던 시즌도 있었다. 어쨌든 일단 본다! 트리플 세븐 때는 방청의 기회까지 얻어 직접 가서 봤었다!

(대박! 직접 보는게 최고임)

이번에도 역시 김진표 형님이 사회를 본다. 좋겠다. 꾸준히 계속해서 사회를 맡으니. 익숙한 목소리.ㅋㅋㅋㅋㅋ

사실 쇼미더머니9 참가자들도 엄청 궁금하지만 쇼미더머니는 프로듀서를 보는 맛도 크지 않은가? 프로듀서가 누구냐에 따라 더 기대가 되기도 하고 프로듀서들의 입담도 빠질 수 없는 재미요소이기 때문에

 

 

아마 엠넷에서도 프로듀서를 선정할 때 굉장히 심사숙고해서 골랐을 것으로 생각이 든다. 지난 쇼미더머니8 쇼미더머니7 등 최근 시즌에서 프로듀서들은 다 좋았던 것 같다. 재밌었다.

우선 코팔! 코드쿤스트와 팔로알토! 내가 좋아하는 프로듀서들이라 반가웠다. 보고  또 봐도 반가움. 노래 스타일도 너무 좋음. 신나는 멜로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내고 그렇게 외장하드를 가득 채우는 내공이 정말 대단하다.

 

 

다시 생각해보면 그만큼 돈도 많이 버니까 대단하기도 하다. 이번에 이효리가 놀면 뭐하니에서 나왔을 때도 아마 코드쿤스트가 같이 작업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 팔로알토 역시 뭐 레이블 수장을 맡았던 사람으로 말해 뭐해. 그리고 일단 팔로알토는 유독 착한 프로듀서로 보인다. 인성이 조금 좋아 보이는?

다이나믹듀오!! 그리고 비와이! 다이나믹듀오 오랜만에 보는 것 같다. 다이나믹듀오 역시 말해 뭐해? 히트곡 너무 많아 다들 너무 좋아해! 힙합 매니아나 힙합, 랩 너무 좋아하는 사람들 제외하고도 일반적인 사람들도 좋아하는 그런 대중적인 힙합 느낌? 아무튼 기대가 된다. 그리고 비와이! 사실 이번에 새로 나오는 프로듀서들 중에서 쇼미더머니8이나 7에서 우승한 사람들이 조금 나올 줄 알았는데 비와이도 물론 거기에 해당되지만 꽤 예전 시즌이니까. 아무튼 비와이도 좋다.

저스디스 와 그루비룸. 사실 이 분들은 잘 모른다. 찾아보긴 했는데 내가 아는 노래는 없고 그루비룸이 히트곡 메이커라는 것? 이번에 새롭게 등장하는 프로듀서라 이번에 또 재미있고 흥미로우면 노래도 계속 듣게 되겠지. 저스디스는 근데 조금 무섭다. 심사할 때 보면 무서워. 씹어먹을 것 같은 눈빛과 교정기?

자이언티!!!!! 자이언티는 공연장에서 보고 완전 반했었는데. 자이언티 음색과 노래 너무 다 좋다. 대단쓰. 자이언티 그런데 심사할 때 너무 무섭고 차가움. 그래도 자이언티 노래 좋아하니까. 열심히 봐야지. 자이언티 노래도 조금 나왔으면 좋겠다. 내 기억에 중간중간 프로듀서들이 참가자들의 선택을 받는 단계도 있는데 그럴 때 자이언티가 자기 노래 불러주지 않으려나?

 

 

기리보이 역시 말해 뭐해. 기리보이 너무 좋아. 사실 조금 이해가 안 되는 상황에서 큰 소리로 웃으면 약간 무섭기도 한데. 뭐. 웃음코드가 다를 수 있으니. 아무튼 되게 어려 보이는데 랩 하거나 작업할 때 보면 굉장히 열정 있어 보이고 실제로 만든 노래들 대부분 내 스타일. 신나고 흥이 나는 비트!

그리고 이번은 역대 9시즌 모두 통틀어서 가장 많은 지원자 수를 기록했다고 한다. 무려 2만 3천여 명!!!! 2만 명이 넘었다니. 나는 사실 한 번도 지원해본 적이 없고 앞으로도 지원할 일이 없지만, 내 친구들 중에서 지원한 친구들은 있었다. 전화로 처음 신청하고 통과하고 예선전 나가고 바로 탈락!ㅋㅋㅋ 물론 전화에서 바로 떨어진 친구도 있었다. 어쨌든 도전을 한다는 것 자체가 대단하다. 모두 응원합니다!

이번 쇼미더머니9 우승 혜택은 우선 상금이 1악! 상금 금액은 이전과 동일한 것 같다. 그리고 자동차가 물론 나온다. 이번에는 미니쿠퍼가 지원 차량인 듯. 그리고 이전과는 다른 부분이 바로 이것! 초호화 뮤직 비즈니스 플랜 지원! 쉽게 말해서 노래 만들고 작업하고 홍보할 수 있는 그런 풀 패키지 지원과 투자를 엠넷에서 하겠다는 것 같다. 프로듀서들이 모두 이 부분에 대해서 좋은 제도 같다고 했다. 신인에게 큰 홍보와 투자를 할 수 있는 레이블이 많지 않으니 말이다. 

아 사실 제일 놀랐다. 스윙스. 스윙스가 일반 지원자로 나올 줄이야. 스윙스 팬이거나 힙합 이슈들을 평소에 찾아 보고 즐겨 듣는 분들이라면 이미 알고 있었겠지만, 나는 그렇게 찾아보는 편은 아니고 노래만 즐겨 듣고 쇼미더머니 하면 보는 그 정도의 팬이라서 몰랐다. 그래서 스윙스 모자이크처리되었다가 딱 풀리는데 진짜 스윙스라서 깜짝 놀랐다.

 

 

근데 스윙스. 좀. 절었다. 실수하는 것처럼 일단 편집되어 영상에 나왔는데. 다음 주 가봐야 정확히 알 수 있을 것 같다. 설마 첫 회에서 탈락?

그리고 콕스빌리. 지난번에도 그렇고 계속 스윙스와 악연. 그 뒤로도 몰랐는데 계속 치고받고 했나 보다. 물론 실제로 싸운 게 아니라 랩을 통해서. 그리고 웹을 통해서. 같은 공간에서 같이 심사를 받았고 콕스빌리는 스윙스를 저격하는 랩으로 먼저 공격을 가했다. 이에 스윙스가 굉장히 당황한 것처럼 보였는데 그래서 실수를 한 건가? 아무튼 쇼미더머니9 2회를 빨리 봐야겠다!

아 무서워. 저스디스 프로듀서 무서워. 혓바닥은 왜 내민 거지? 무서워. 저 장면은 엄청난 우승후보 릴보이가 랩을 하는 동안 심사하다가 찍힌 장면. 잡아먹을 것 같다. 

릴보이. 몰랐는데 진짜 몰랐는데 긱스. 후덜덜. 이런 거 모르니까 나는 랩린이인가? 힙린이? 그래도 난 힙합 좋아하고 릴보이 좋다. 목소리 톤도 좋고 진짜 잘하는 사람 같다. 이번에 정말 우승까지 올라갔으면 좋겠다.

머쉬베놈ㅋㅋㅋㅋㅋㅋ 머쉬벤놈. 멋이 벤 놈. ㅋㅋㅋㅋㅋㅋ 아 저번에 봤을 때도 대박이라고 생각했는데 그 뒤로 충주시? 지방 시청과 콜라보도 하고 되게 잘 나갔나 보다.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고

 

 

이번에는 우승까지 해봐야겠다고 나왔는데 랩이 진짜 독창적이고 가사도 정말 대박사건!  자이언티가 심사를 봤는데 너무 잘한다고 칭찬도 하고 진심으로 웃고 즐겼다.

이로한! 나도 예전에 고딩래퍼할 때 봤었다. 그때도 잘한다고 생각했고 실제로 2등을 했는데! 그 뒤로 크게 히트곡이 없었나 보다. 사실 나도 뭐 그 당시에만 즐겨보고 들은 거지 따로 이로한 노래를 찾아보고 그런 건 아니라서. 그래서 이번에 다시 성장하고 도전하기 위해 나왔다고 했는데 이미 많이 성장한 것 같다. 그 당시 고딩래퍼 프로듀서였던 그루비룸이 심사를 했는데 많이 성장한 것 같다고 평을 내렸다. 앞으로 기대되는 사람들 중 한 명!

디아크!!!!! 트리플세븐에서 아주 빅히트 빅이슈였는데. 잘 하긴 잘했는데 너무 화가 많이 화를 참지 못하고 욱하고 그래서 이슈를 많이 만들었고. 그리고 막판에 연상의 누나랑. 여기까지. 그래서 자숙하는 기간을 가지고 있다가 많이 반성했고 실력으로 보여주기 위해 다시 나왔다고 한다. 중국에서 공부한다고 했었나? 중국어를 잘해서 랩 할 때 중국어로 했었는데.

안병웅! 릴릴보이! 리틀릴보이! 사실 나는 잘 모른다. 예전에 나왔었던 장면을 보여줬는데 본 것 같기도 하고 기억이 가물가물. 그런데 정말 목소리 톤도 그렇고 릴보이랑 비슷한 느낌이었다. 하지만 본인은 제2의 누군가가 되기 싫다고 나왔다고 한다. 이 사람도 약간 우승 후보?

창빈! 처음 본 사람. 아이돌 그룹에서 랩을 담당하고 있는데 아이돌 그룹에서도 랩을 이렇게 잘하는 친구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러 나왔다고 했다. 그리고 그렇게 나온 여러 아이돌 출신들이 다 탈락을 했는데 이 분은 통과했다. 축하축하! 앞으로 어디까지 도전할 수 있을지.

쿤디판다! 판다라고 해서 귀여운 이미지일 줄 알았는데 이 분도 조금 무섭다. 그리고 약간 허세. 세 보인다. 유명하고 요즘 핫하다고 하는데 내가 잘 몰라서. 이분은 본인이 우승하려고 왔다고 말했다.

여태까지 소개한 사람들이 사실 대부분 다음 주에 볼 수 있는 사람들이었는데 너무 아쉬워서 이 분도 올린다. 마지막은 유자. 유자님. 탈락이다... 통과하지 못했다. 개인적으로 예전 시즌에서 굉장히 색다르고 독특하고 재밌었는데,

 

 

오히려 힙합 좋아하는 사람들은 힙합이 아닌 것으로 나왔다고 뭐라고 욕을 많이 했다고 한다. 뭐 나는 괜찮았던 것 같은데. 모르겠다. 개인취향. 개취 존중해줍시다.

youtu.be/TkXvHlhie00

빨리 다음 주 쇼미더머니9 2회를 보고 싶다. 예고편이라도 몇 번 돌려봐야지.

Comments